블루스크린 CRITICAL PROCESS DIED 오류 단 번에 해결(2)
블루스크린 CRITICAL PROCESS DIED 오류 단 번에 해결(1)에서 Step 4.까지 수행했는데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Step 5. 단계부터 실행해보면 대부분 오류가 해결될 것이다.
Step 5. 하드 드라이브 오류 복원하기
1.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 아이콘 바로 옆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좌클릭한다.
2. 한글로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면 바로 위의 오른쪽에 나타나는 메뉴중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좌클릭한다.
3. 혹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면 '예'를 좌클릭한다.
4.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 chkdsk c: /f /r
5. 하드 드라이브 오류 복원이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한다. 윈도우 사용중에 다시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나타나면 아래의 Step 6.를 진행한다.
Step 6. Clean Booting으로 오류 프로그램 제거하기
1. 컴퓨터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키'를 누른 채로 영어 'R'키를 누른다.
2. '실행' 창에서 입력상자에 'msconfig'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3. '시스템 구성' 창에서 '서비스' 탭을 좌클릭한다.
4.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H)' 앞의 네모 박스를 좌클릭하고, '모두 사용 안 함(D)'를 좌클릭한다.
5. '시작 프로그램' 탭을 좌클릭하고, '작업관리자 열기'를 좌클릭한다.
6. '작업관리자' 창에서 '상태' 탭이 '사용'으로 표시된 것을 한 개 우클릭한 후 '사용 안 함(D)'을 좌클릭한다.
7. '작업 관리자' 창을 닫는다.
8. '시스템 구성' 창에서 '확인'을 좌클릭한다.
9. PC를 다시 시작한다. 이제 PC를 사용하다가 또다시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한다면 바로 위의 6.에서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한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닌 것이니 '사용함'으로 변경해준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D)'으로 선택하고 PC를 다시 시작한다.
이런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한 개씩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하고 다시 PC를 부팅해서 사용하다보면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 선택 했을때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프로그램이 오류의 원인이니 삭제해주면 된다.
위의 방법을 모두 수행했는데도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한다면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사용해본다. 그래도 블루스크린 오류가 나타난다면 최근에 설치한 PC 주변장치를 한 개씩 제거한 후 사용해보는 방법이 있다. 가끔 컴퓨터 본체에서 딱딱 소리가 발생했다면 하드 디스크의 불량이며, 전원공급장치가 불량이거나 메인보드 또는 메모리에도 오류가 발생했는지 교체해서 점검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