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QL_NOT_LESS_OR_EQUAL 블루스크린 오류 단번에 해결하기(1)

블루스크린과 함께 나타나는 오류코드 IRQL_NOT_LESS_OR_EQUAL은 접근권한이 없는 디바이스 드라이버, 백신 프로그램 등이 메모리에 접근할 때 나타난다. 아래 해결방법을 한 단계씩 실행해보고 오류코드가 발생하지 않으면 멈춘다. 혹시 윈도우를 업데이트를 한 후에 IRQL_NOT_LESS_OR_EQUAL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했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해결해야한다.


IRQL_NOT_LESS_OR_EQUAL 블루스크린 오류



Step 1. 최신버전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좌클릭한다.

2. 바로 위에 있는 나사모양의 '설정'을 좌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좌클릭한다.

4. 좌측 메뉴 목록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좌클릭한다.

5. 우측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좌클릭한다.

6. 업데이트 받아야 할 목록이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실행한다.

7. 윈도우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PC를 재부팅한다. 그리고 PC를 사용하는 도중에 블루스크린 오류코드 IRQL_NOT_LESS_OR_EQUAL이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실행한다.





Step 2. 장치관리자 점검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위에서 우클릭한다.

2. '장치관리자(M)'를 좌클릭한다.

3. 목록에서 장치 이름 앞에 있는 아이콘에 '노란색 느낌표'가 있거나, '노란색 느낌표'가 있고 '알 수 없는 장치'라고 써있는 항목을 찾아 우클릭한다.

장치관리자-알수없는장치

4.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좌클릭해서 업데이트를 실행한다. 혹시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디바이스 제거'를 좌클릭한다.

5. PC를 재부팅한 후 사용하다가 다시 IRQL_NOT_LESS_OR_EQUAL 블루스크린 오류코드가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실행한다.





Step 3. 백신 프로그램 오류 찾기


1. 윈도우 로고가 그려진 '윈도우 키'를 누른채 영어 'R'키를 친다.

2. 'appwiz.cpl'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친다.

3.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에 나오는 프로그램 중에 백신 프로그램을 찾아서 우클릭한 후 '삭제'를 좌클릭한다.

4.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서 모든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PC를 재부팅한 후 사용해본다. 그러다가 다시 IRQL_NOT_LESS_OR_EQUAL 블루스크린 오류코드가 발생하면 다음 단계를 실행한다.





Step 4. 메모리 복구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를 우클릭한다.

2. '설정(N)'을 좌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좌클릭한다.

4. 왼쪽 메뉴 목록에서 '복구'를 좌클릭한다.

5. 오른쪽 메뉴 목록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좌클릭한다.

6. 파란색 복구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좌클릭한다.

7. '고급 옵션'을 좌클릭한다.

8. '시작 설정'을 좌클릭한다.

9. '다시 시작 버튼'을 좌클릭한다.

10. 재시작 화면에서 4번 '안전 모드'를 선택한다.

11. 안전모드로 부팅한 후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의 돋보기 아이콘을 좌클릭한다.

12. '메모리 진단'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13. '지금 다시 시작하여 문제 해결(권장)'을 좌클릭한다.

14. 메모리 진단, 복구가 끝나면 PC를 재부팅한다. 이제 PC를 사용하는 도중에 블루스크린 오류코드 IRQL_NOT_LESS_OR_EQUAL이 다시 발생하면 여기를 클릭해서 다음단계를 실행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